Untitled Document
 
에센셜 오일 보관방법
2014. 03. 18 (18:21)
작성자 : 자연미인        파일첨부 : 20140318185547.jpg 조회수 : 4735



*에센셜 오일 보관 방법

-에센셜 오일은 햇빛, , 습도, 금속 등의 영향을 받으면 향과 색이 변질되기 쉬우므로 보관하는 데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 빛 등으로부터 차단하기 위해 갈색, 녹색, 파란색 등의 차광기능이 있는 유리병에 보관해야 한다.

직사광선은 아로마 오일을 증발시키므로 암갈색 또는 암청색의 유리병에 보관하고 공기가 잘 통하는 그늘에 보관해야 한다. (한여름에는 냉장실 내의 야채실에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야채실은 온도가 낮으면서도 냉기를 직접 쐬지 않습니다.)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에센셜 오일은 휘발성이 높고 공기와 접촉하면 산화하여 변질되기 쉬우므로 사용한 후에는 뚜껑을 잘 닫아 둔다.

습기는 에센셜 오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욕실 등에는 오일을 보관하지 않도록 한다.(가급적 온도 변화가 적은 곳이 좋으며, 대략 15~20가 적당)

에센셜 오일의 보존 기간은 오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2, 개봉한 후에는 1년 정도가 적당하다. 그러나 시트러스계열(감귤계)은 개봉 후 6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샌달우드, 유향, 몰약, 베티버 등 오래될수록 품질이 좋아지는 오일도 있다.

직접 블렌딩한 마사지 오일(에센셜 오일+베이스 오일)은 가능한 한 6~9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구입하는 것보다 사용할 만큼만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류법으로 추출된 오일은 날씨와 토질, 식물의 유형과 증류의 기술에 따라 보관할 수 있는 기술이 각각 다릅니다.

 

비밀번호 확인 닫기
이      름
비밀번호
댓      글  
  이전 : 에센셜 오일 사용시 주의사항 (1)
  다음 : 특정 증상에 피해야할 에센셜 오일
목 록 새로쓰기 수 정 삭 제